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빙 TV로 연결하는 방법 (스마트티비에서 tving 보기)

오늘은 티빙 앱을 TV에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TV라면 연결 방법이 어렵지는 않은데요. 이용권에 따라 TV에서 시청할 수 없는 콘텐츠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티빙 TV연결 방법

1. 스마트 TV에서 티빙을 설치한 후, 접속해주세요. 

(설치방법 : 리모컨에서 홈 버튼> 티빙 검색> 다운로드)

저희는 LG 올레티비인데 삼성이나 중소기업 브랜드도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LG스마트TV티빙설치

 

2. 티빙에 접속해 로그인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QR코드와 숫자 코드인데요.

다른 OTT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리모컨으로 불편하게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핸드폰 계정에서 바로 연동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휴대폰 카메라를 켜주세요. 

티빙TV로보기

 

3. 휴대폰 카메라를 TV 화면에 나타나는 QR코드에 갖다 대면, QR코드 하단에 접속 주소가 나타납니다. (user.tving.com) 

이 접속 주소를 선택하면 티빙 앱이 열리는데요. TV에 표시된 숫자 코드를 티빙앱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티빙TV연결방법

 

4. TV에 표시된 숫자코드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선택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티빙은 로그인 채널이 굉장히 다양한데요.

티빙 앱에서 가입했다면 티빙 아이디로 시작하기, CJ 통합회원이면 CJ ONE으로 시작하기, 네이버 멤버십 구독으로 시청 중이라면 네이버로 시청하기 등 가입한 채널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올레티비티빙연결티빙TV로그인

 

5. 핸드폰에서 로그인하고 TV 화면에서 확인을 하면, TV에서도 로그인되어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 Tip (유의사항)

Tip1. 참고로 네이버 멤버십 구독으로는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무료 시청이 안됩니다. 유료 업그레이드를 해야 볼 수 있습니다. (환승 연애 2 등 티빙 자체 제작 콘텐츠를 오리지널이라 부릅니다.)

Tip2. 티빙 베이직 이용권은 오리지널 컨텐츠를 볼 수 있는 제일 저렴한 정액권인데요. 제가 베이직 요금제를 결제하고 TV를 연결해보니 베이직 요금제는 PC나 모바일에서만 시청이 가능하고, TV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Tip3. TV 화면에서는 티빙 실시간 TV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티빙을 스마트 TV에 연결해서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한번 연결시켜놓으면 로그아웃하기 전까지는 계속 시청이 가능하니깐 정말 편리한데요.

저처럼 환승연애2 같은 오리지널 컨텐츠를 보기위해 연동하는 분들에게는 요금제 제한이 많아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환승연애2 하나를 보기 위해서 만원 넘는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진 않고, 또 안 볼 수도 없으니 그냥 베이직 요금제를 유지하고 스크린 셰어를 통해 TV로 보고 있는데요.

그 방법도 다음포스팅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