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왓챠플레이 무료체험 추천(2주무료,해지방법,동시접속,가격)

넷플릭스를 1년 넘게 봤더니 더 이상 볼 콘텐츠가 많지 않더라고요.

규모는 넷플릭스보다 작지만 인기 있는 영화나 국내 드라마, 예능 등 한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는 왓챠가 좀 더 많다고 해서 왓챠 플레이를 가입해보았어요. 

처음 가입하면 2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하여 지금은 왓챠, 넷플릭스 둘 다 유지 중인데요.

왓챠를 며칠 사용해보니 넷플릭스에 없는 건 왓챠에 있고, 또 오리지널 제작 콘텐츠는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으니 일단은 왓챠, 넷플릭스 모두 보는 걸로 결정했어요. 

개인마다 선호하는 유형이 다를 테니 콘텐츠 무료기간을 활용해서 경험해보시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 왓챠플레이 2주무료 체험방법

 

왓챠플레이 이용권은 베이직과 프리미엄 2가지가 있어요. 

베이직 이용권은 월 요금 7,900원 / 동시시청 1회선 / Full HD 화질 지원 / 영상 다운로드 5개 가능

프리미엄 이용권은 월 요금 12,900원 / 동시시청 4회선 / Ultra HD 4K 화질 지원 / 영상 다운로드 100개를 이용할 수 있어요. 

두 이용권 모두 재생 지원 기기는 동일합니다. (TV, 휴대폰, 태블릿, PC)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동시 재생 가능 수와 저장 가능 다운로드 영상 수 인 것 같은데요.

왓챠 플레이를 혼자 이용하실 분이나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베이직 이용권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고, 가족끼리 아이디를 공유해서 동시접속하시거나 인터넷 데이터의 영향을 받는 분, 비행기 탑승이 잦아 컨텐츠를 다운로드해야 하는 일이 많은 분들은 프리미엄 이용권으로 선택하는 게 더 많은 혜택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모바일 앱으로 가입해서 PC와 연동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는데요. PC에서 가입하는 방법보다 쉽고 빠르더라고요. 

일단 play 스토어에서 왓챠플레이를 검색해 다운로드해줍니다.

다운로드된 왓챠 플레이를 열면 2주 무료체험/ 가입하기라는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가입하기로 들어가 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그런지, 구글 계정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어있어 메일 주소 입력과 비밀번호 설정만 하면 별도로 입력해야 하는 건 없더라고요. 

 

 

간편하게 가입을 마치고, 14일 무료 사용하기 위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넷플릭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영상, 음악 사이트에선 정기결제를 진행하는 조건으로 일정기간 동안 무료 혜택을 주곤 하는데요. 

왓챠도 14일 무료 사용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선 자동결제를 위한 결제수단을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무료 혜택은 베이직 이용권, 프리미엄 이용권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큰 TV에서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해 화질이 좀 더 좋은 프리미엄 이용권(울트라HD)으로 선택했습니다. 어차피 무료이기도 하니깐 비싼 걸로 ㅎㅎㅎ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페이코, 카카오페이로 결제수단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카드번호 입력하기 싫어서 휴대폰 결제로 진행했습니다.  결제수단을 추가했다 해서 실제 돈이 빠져나가는 건 아니고, 2주 무료기간이 지나면 그때 자동결제가 되어 요금이 청구됩니다. 그전에 취소하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으니 2주만 보실 분들은 그전에 왓챠 플레이에서 취소 신청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문자로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을 하면, 휴대폰 결제가 완료되고요. 무료기간 후에 결제될 가격과 결제일을 한번 더 안내해주니 기억해 두시면 됩니다. 

 

 

이용권 구매완료가 되면, 지금부터 TV, 컴퓨터, 모바일 등에서 자유롭게 시청하시면 되는데요.

TV로 연결해서 볼 경우엔 승인과정을 거쳐야 하더라고요. 

 


■ 왓차플레이 TV연결방법 

 

TV에서 왓차플레이로 접속하면 나오는 승인번호를 왓차플레이 앱에 들어가 똑같이 입력해주기만 하면 곧바로 TV 화면에 로그인에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뜨고, 왓챠 플레이가 실행됩니다. 

 

 


■ 왓챠플레이 해지하는 방법

 

무료체험 14일(2주) 기간 안에 해지를 하면 요금이 결제되지 않는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왓챠플레이 해지하는 방법은 왓챠플레이 앱> 마이페이지> 설정> 계정 설정> 이용권 해지하기로 들어가시면 즉시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용하고 있는 이용권을 다른 이용권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설정에 프리미엄이용권(또는 베이직이용권) 변경하기로 들어가시면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도 왓챠에 가입한 지 며칠 되진 않았는데요. 일반채널과 키즈채널로 분류해 따로 접속할 수도 있고, 컨텐츠가 테마별로(감독, 배우, 성별, 평점) 잘 정리되어있어 볼거리가 많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럼 좋은 작품 즐감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