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빙 한달무료 이용권 자동결제 해지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요즘 티빙에서도 넷플릭스와 왓챠처럼 첫구매 대상 한달 무료 쿠폰을 무제한으로 지급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넷플릭스에는 없는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무료로 시청하고 있답니다.

3월에 등록하여 벌써 한달이란 기간이 흐르고, 자동결제를 해지해야하는 날이 왔는데요.

한달 무료이용권 기간이 지나면 처음에 등록해놓은 카드나 휴대폰 소액결제로 자동결제가 되니, 컨텐츠를 이어서 이용할 의사가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이용권 해지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티빙 이용권 자동결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티빙 이용권 해지하는 방법 

 

1. 핸드폰으로 티빙 앱에 접속하여, 하단 우측에 있는 'My'로 들어가줍니다.  

 

 

2. 상단에 내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티빙 컨텐츠 정기권 명칭이 적혀있고요. 

다른 이용권이나 쿠폰 등을 조회해보고 싶으면 '이용권/캐쉬/쿠폰' 으로 들어가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등록되어있는 이용권을 해지하는 목적으로 접속 했기때문에, 아래 '이용권 관리' 로 들어갔습니다. 

 

 

3. 구매내역 중 해지 신청할 이용권의 변경/해지를 선택해줍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 유효기간이 4월 20일 오후 11시 59분 까지로 되어있는데요. 이 시간 안에 이용권을 해지하지 않고 시간을 넘기면 9,900원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4. 이용권 변경/해지를 누르면, '이용권 변경은 정기결제일 이후 월 1회만 가능하다'는 안내가 뜨는데요. 확인을 누르면 해지절차가 계속 진행됩니다. 

 

 

5. 현재 이용중인 정기권을 한번 더 확인하고, 이용권 해지신청을 누릅니다. 

 

 

6. 티빙은 무료기간 중간에 자동결제 해지를 해도 약속한 한달동안은 계속 이용가능한데요. 

저는 4월 18일에 해지를 했지만, 약속한 20일까지는 계속 이용가능 하다는 잔여일수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7. 정기결제 해지사유를 선택 후, 하단에 있는 해지하기 버튼을 누르면 

 

 

8. 정기결제가 해지되었다는 안내창이 뜹니다.

 

 

9. 구매내역에 '해지신청 취소하기' 라는 버튼으로 바뀌어있으면 해지신청이 정상적으로 잘 된거라 보시면 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OTT서비스가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티빙 뿐 아니라 넷플리스, 왓챠, 웨이브 등에서도 콘텐츠 무료 이용기간이 있으니 한번씩 체험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를 좋아하신는 분들은 넷플릭스, 한국드라마(부부의 세계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티빙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넷플릭스가 지겨운차에 티빙에서 무료로 부부의 세계를 다시보기할 수 있어 넘 좋았답니다. (정기권을 가입하지 않아도, 티빙 실시간은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요.)

그럼 티빙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왓챠플레이 무료체험 추천(2주무료,해지방법,동시접속,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