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현금영수증 발급 조회하는 방법(핸드폰 손택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에서 '현금영수증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택스'라는 앱에서 해볼 건데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한 발급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금을 사용하고 잘 발급되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고,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 반영 금액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1. 손택스 앱(어플)에 접속해 로그인합니다. 

손택스 다운로드하기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 Google Play 앱

손택스앱이 Play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원스토어 앱을 이용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국세상담센터 ☎126

play.google.com

 

2. 메인화면 메뉴에 있는 '조회 발급'으로 들어가 '현금영수증 조회'를 선택합니다.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와 사용내역(소득공제) 누계 조회가 있는데,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조회홈택스현금영수증조회

 

3. 월별, 일자별, 월별 누계로 분류해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발급을 확인하여야 하는 현금영수증이 있다면 '월별'이나 '일자별'로 조회하시면 되고, 연말정산 등에 쓰일 연도별 현금영수증 총합계액이 궁금하시면 '월별 누계'에서 조회 연도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건별 선택을 하시면 거래처명과 사업자등록번호, 발급일자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요. 발급 당일은 조회 안됨, 익일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손택스현금영수증조회현금영수증발급조회

 

굉장히 간단하죠? 

모바일 손택스는 홈택스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항목만 간소화해서 만들어놓은 앱이기 때문에 세무나 증명서 조회와 확인, 발급 과정이 굉장히 간편합니다. 

제일 불편한 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록을 PC에서 가져와서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제가  한 포스팅을 보고 따라서 한번만 해 놓으시면 앞으로는 세무와 민원서류를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손택스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 (홈택스 인증서를 핸드폰으로 가져오기)

 

손택스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 (홈택스 인증서를 핸드폰으로 가져오기)

5월은 종합소득세의 달이죠. 요즘엔 핸드폰으로도 간편 신고를 할 수 있다 하여 손택스를 다운로드하였는데, 홈택스에 등록되어 있는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하더라고요. (핸드폰에 공동인증서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