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빙 이용권 정기결제 해지하는 방법 및 해지 취소 (모바일)

핸드폰에서 티빙 '정기결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구독하는 OTT 서비스가 많아서, 넷플릭스와 유튜브 외에는 자체 제작 콘텐츠 볼 때만 한 두 달 구독하는 편인데요. 사실 OTT 업체마다 중복된 드라마나 예능, 영화가 많아서 여러 개를 계속 유지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저는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인 환승연애2를 시청하려고 가입했다가, 다음 달 정기결제는 진행되지 않게 미리 해지 신청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니, 다음달부터 정기결제가 되지 않게 하려면 미리 신청해놓는 게 좋습니다. 

 

■ 티빙 이용권 해지 방법

1. Tving 티빙 앱에 접속해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프로필 상단에 있는 '나의 이용권'으로 들어갑니다. 

티빙해지티빙해지환불

 

2. 그럼 그동안 구매했던 이용권 내역 목록이 뜨는데요. 

현재 구독 중인 이용권란에 있는 '정기결제 해지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해지 사유 중 해당하는 사유를 고릅니다.

(저는 이용 가격이 비싸서를 선택했습니다. TV 연결도 안 되고 동시접속도 안 되는 베이직 요금제인데 7,900원(아이폰은 9,000원)이면 엄청 비싼 금액이라 생각이 되어서요.)

티빙해지모바일티빙이용권해지

 

3. 스크롤을 내리면 맨 아래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들어가서 '이용권 해지'를 하면 해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용권은 구매일(등록일)로부터 한달이기 때문에, 자동결제 해지 신청을 해도 만료일까지는 계속 시청할 수 있으며, 만료일 하루 전까지는 언제든지 해지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TMI로, 저는 아이폰 유저인데 티빙은 아이폰과 갤럭시 요금이 달라서 PC로 결제하고, 아이폰으로  시청 및 해지를 했답니다. 이용권 결제를 PC로 해서 그런지 아이폰이어도 해지방법은 갤럭시(안드로이드)와 동일했어요. 

티빙해지환불티빙해지취소

 

오늘은 '티빙 정기결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미리 다음 결제일이 되기 전에 신청해놓으면 좋았겠지만, 깜빡한 사이에 이미 자동결제가 된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제가 자주 그러거든요. 

그래서 이미 결제된 티빙 이용권을 환불(전체환불/일할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티빙 이용권 가격 및 혜택 정리 (오리지널 시청, TV 연결, 실시간 TV, 아이폰)

- 티빙 TV로 연결하는 방법 (스마트티비에서 tving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