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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정보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회수하기 & 회수가 안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공제신고서를 잘못 작성했거나, 누락 사항이 있을 경우 회수하여 다시 전송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편리한 연말정산을 통해 간단히 '공제신고서 회수' 하는 방법과 '회수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 제 블로그 글과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모니터링해서 게시중단 요청하고 있습니다. )


▶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회수하는 방법 

1. 국세청 홈택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편리한 연말정산> 제출하기(간소화자료, 공제신고서) 로 들어갑니다. 

공제신고서-회수하기

 

 

2. 간편제출하기 좌측 메뉴 하단에 '회수 및 제출 이력'으로 들어갑니다. 

연말정산-공제신고서-제출-취소

 

 

3. 그럼 공제신고서 처리상태가 쭉 뜨는데요. 아래 '회수'버튼을 누르면 회사로 제출한 공제신고서가 회수됩니다.

제출했던 공제신고서를 회수했으니, 다시 처음부터 편리한 연말정산에 들어가서 공제자료를 조회하고, 공제신고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되겠지요? 

연말정산-잘못-제출

 


▶ 공제신고서 '회수'버튼이 안 보이는 이유는?

일정 시기가 지나면 사진에서 보이는 '회수' 버튼이 안 보일 수도 있는데요. 

회사에서 내가 제출한 간소화 자료와 공제신고서를 확인한 경우 더이상 공제신고서를 회수할 수 없게 되어 회수 버튼이 사라지게 됩니다. 

공제내역서를 잘못 기재하였거나, 누락사항이 있는데 '회수'버튼이 없는 경우엔 회사 담당자에게  '공제신고서 확인취소' 처리해 줄 것을 요청해야 하는데요. 담당자가 공제신고서 확인취소를 하면 위 사진 속 초록색 박스처럼 제출상태에 공제신고서 확인취소 상태로 표시됩니다. 그때 다시 회수버튼을 눌러 공제신고서를 회수하고 다시 새롭게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 회사에서 '확인취소' 또는 '반송' 하는 방법은?

회사에서 이미 공제신고서를 확인을 한 경우,  확인취소나 반송을 해줘야지만 근로자가 다시 제출이 가능한데요. 

회사에서 확인취소나 반송하는 방법도 아래에 자세히 포스팅해놨으니 담당자가 잘 모른다고 하면 전달하시거나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반송 하는 방법 (세무대리인 동의 여부)

☞ 편리한 연말정산 공제신고서작성 &회사에 제출하기 (회수,반려,재전송)

☞ 연말정산 소득공제 인적공제 & 추가공제 (부양가족 기준)

☞연말정산 의료비 실손보험공제 조회, 제출하는 방법(본인,부양가족)

☞ 연말정산 모의계산 하는 방법 (연말정산 미리보기 자동계산 따라하기)

☞ 연말정산 결과 보는 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환급금 계산하기)

☞ 지난년도 연말정산 자료조회 방법 (최근 5개년 원천징수영수증)

☞ 맞벌이 부부 연말정산 의료비 몰아주기 Q&A (부양가족, 사업소득, 카드명의)

☞ 연말정산 절세 전략 (세금 줄이기 방법 TIP)

☞ 연말정산 회사에서 안하고 개인이 직접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