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사진, 동영상 고화질 전송 방법 (원본 파일 보내기 받기)

분명히 화질 좋은 사진인데 카톡으로 전달하면 화질이 안 좋아지거나 깨지는 현상 다들 경험해보셨죠?

내가 찍은 원본 그대로의 사진을 보내고 싶은 경우 상당히 아쉬운 부분인데요. 

데이터 용량때문에 저화질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지, 원본 화질로 보낼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원본 화질, 고화질로 사진과 동영상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로 할게요. 

 

■ 카톡 원본 사진 보내기

 

1. 카카오톡에 접속해 '하단 메뉴(점 세 개)> 상단 설정(톱니바퀴)> 채팅'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원본화질카카오톡원본파일보내기

 

 

2. 채팅 메뉴 안에 있는 '미디어 관리'로 이동하면 '사진 화질, 동영상 화질, 동영상 변환'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화질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원본사진파일전송

 

 

3. 사진 화질을 설정해볼게요. 

사진 화질은 '저용량, 일반 화질, 원본'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일반 화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원본'에 체크하면 앨범 속에 있는 사진 원본 그대로의 크기와 화질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고화질은 데이터가 많이 소요되므로,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이상 와이파이 환경에서 전송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사진고화질

 

 

4. 동영상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기본으로 '일반 화질'로 설정되어 있는걸 아래와 같이 '고화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고화질 동영상 전송 시 데이터 요금 폭탄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동영상고화질전송방법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사진, 동영상 전송시 고화질 원본으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카톡 관련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