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페이(머니) 송금 받기 & 안받기 거절 방법

지난 시간에 '카카오페이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을 하면 상대방에게는 어떻게 보내질지도 궁금하시죠?

오늘은 카카오페이(머니)를 받는 사람 입장에서 '송금받는 방법과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페이 받기(액수 확인)
  • 카카오페이 받지 않기

 

■ kakaopay 송금받기

카카오페이 송금하기의 가장 큰 장점이 '계좌번호 없이 이체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친구와 나누던 카카오톡 대화방에 선물하기처럼 현금이 보내집니다. 

카카오페이송금취소기간카톡송금거부

돈을 받는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요.

'받기'만 누르면 내 카카오 머니로 바로 입금됩니다. 

'송금받기 전까지 내역 상세화면에서 취소할 수 있다'는 문구가 써져있지만, 이건 받는 사람이 아닌 보내는 사람만 취소 가능합니다.

즉 지금 당장은 '받기'만 가능하다는 점! 

만약 '받기' 옆에 '거절'도 같이 있었다면 받는 사람 입장에선 '이걸 받아도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이 될 것 같은데... 액수도 안 알려주고 일단 받게 해주는 고마운 카카오입니다. (하하하)

 

그럼 입금 거부하는 방법이 전혀 없나? 그건 또 아닙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취하면 카카오페이 송금하기가 취소됩니다. 

 

 

■ kakaopay 돈 안 받기 방법

상대방이 카카오페이로 나에게 송금을 하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 당장은 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버튼 없음)

카카오페이송금환불

공무원이나 공직자, 타인에게 물품을 받으면 안 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도 많을 텐데 일방적으로 보내오는 송금에 아무것도 할 수 없이 받아야만 할까요? 

그건 아닙니다. 받기 버튼만 있다고 무조건 받아야 하는 건 아닌데요. 

돈을 받은 사람이 '받기'를 하지 않으면 '3일 뒤 자동 환불 예정 안내 메시지'가 오고, 그다음 날인 '4일 뒤엔 자동으로 거부'가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안 받으면 그 금액은 자동으로 보낸사람 계좌로 환불됩니다. (받기 전엔 보내온 금액 확인이 안 되기 때문에 이경우 얼마를 보내왔는지 금액은 알 수 없겠죠?)

실수로 잘못 받기를 했다면 상대방에게 다시 카카오머니로 이체해주시면 됩니다. (카톡 친구 송금방법은 하단에 있음) 

 

오늘 내용을 정리하자면, 카카오페이 송금하기는 받기를 통해 봉투를 열어봐야 보내온 이체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송금을 받고 싶지 않다면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고 4일을 기다리시면 거절됩니다. 

어떻게 보내는 지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계좌번호도 필요 없고 수수료도 무료라 정말 유용한 카카오 머니 송금하기 기능,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 (카톡 이체수수료, 한도, 경조금 봉투)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 (카톡 이체수수료, 한도, 경조금 봉투)

카카오의 다양한 기능 중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현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송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시국으로 인해 결혼식, 돌잔치 등 경조사 참석이 어려운 시기인데요.

qoqnfms84.tistory.com

 

- 카카오톡 안뜨게 저장 방법 (&상대방 카톡에 내 프로필 안보이게 하기)

- 카카오톡 내 생일 공개/비공개 방법 (친구 생일 알림 표시)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하는 법 (상대방 확인, 단톡, 설정, 삭제)

-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백업 방법 (데이터 이동/한달무료/해지하기)

- 카톡 대화내용 백업 (새 핸드폰으로 내보내기, 옮기기, 복구,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