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안뜨게 저장 방법 (&상대방 카톡에 내 프로필 안보이게 하기)

직접적으로 연락하는 지인이 아닌데도 연락처를 저장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요. 

연락처를 저장하면 카카오톡 친구 등록이 자동적으로 따라와서 불편하신 분들 많으실 거예요. 

요즘엔 친구가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면 상단으로 뜨기 때문에 보고싶지 않아도 보게 되는 불필요함까지 더 생겼어요. 

전화번호는 저장해야하는데 상대방의 카카오톡은 안 뜨게 하는 방법! 엄청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블로그 글, 사진 불펌 금지) 

 

  • 카톡에 상대방 프로필 안 뜨게 저장
  • 그래도 뜬다면?
  • 상대방 카톡에 내 프로필 안뜨게 하기

 

톡에 안뜨게 핸드폰 번호 저장

설정은 카카오톡 앱이 아닌 핸드폰 전화번호부에서 하셔야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 이름 부분에 #(샵)을 붙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름을 '김 아무개'로 저장할 경우 김아무개 앞에 #(샵)을 붙여 '#김 아무개'라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마찬가지로 이미 등록되어 있는 친구의 프로필도 더 이상 안 뜨게 하고 싶다면, 핸드폰 전화번호부 수정을 통해 #(샵)을 붙여 다시 저장하시면 됩니다. 

 

 

 친구 목록에 계속 뜬다면? 

#(샵)을 붙여 저장했는데도 친구 목록에 계속 남아있다고요?

이유는 아직 반영(동기화)이 안되서 그런건데요.

사진처럼 카톡 설정에 들어가 '친구 관리>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하시면 해결됩니다. 

 

 

■ 상대방 카톡에 내 프로필 안뜨게 하는 방법

위에 방법대로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추가하다 보면 드는 생각이 있는데요. 

내가 #(샵)을 붙여 저장하면 상대방의 카톡에도 내 프로필이 노출되지 않는 걸까?라는 의문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궁금한 부분이실 텐데요. 

답은 상대방이 내 번호를 #(샵) 없이 정상적으로 저장했다면, 상대방의 카톡에 내 프로필은 노출됩니다. 

아쉬운 부분인데요.

원치 않는 상대방에 카톡에 아예 안 뜨게 하는 방법은 없지만, 프로필 사진이나 남긴말은 전혀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상대방을 차단하지 않고 카톡 프로필을 안뜨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멀티프로필을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무료 서비스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셔서 설정하시면 되십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하는 법 (상대방 확인, 단톡, 설정, 삭제)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이번에 카카오톡 대화내용/미디어를 옮기면서 톡서랍 플러스 무료체험을 하게 됐는데요. 요즘 유행처럼 번지는 '멀티프로필'이 보이길래 제가 한번 만들어 사용해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