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내 생일 공개/비공개 방법 (친구 생일 알림 표시)

안녕하세요.

단순 메신저로 시작된 카카오톡이 이제는 메신저 기능을 뛰어넘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로, 이제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소통창구가 되었어요.

카카오톡의 발전에 따라 우리는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지만, 때로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정보들까지 공개되는게 부담될 때도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사용자의 생일 공개인데요.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엔 기본적으로 생일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카톡에 등록된 지인들과 모두 친한것도 아니고, 생일이라고 평소에 연락 없던 지인에게 축하 연락받는 것도 불편해서 저는 진작부터 생일은 비공개로 설정해놨었는데요. 친한 지인들의 생일을 또 깜빡하고 싶진 않아서 친구 생일은 표시되는 걸로 설정해놨답니다.

 

 

 

오늘은 '나의 생일 공개/비공개, 친구 생일 공개/비공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카톡에서 내 생일 공개/비공개 하기 

1. 카톡 나의 프로필(사진)을 열어줍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프로필 관리)으로 들어갑니다.

 

3. '프로필 관리> 생일 알림'으로 들어가서 '내 생일을 알리고 싶으면 활성화를, 내 생일을 알리고 싶지 않으면 비활성화'를 시켜줍니다. 

 

 

 

활성화를 할 경우, 생일날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이 표시되고요. 친구목록을 통해 내 생일 소식이 알려집니다. 

생일을 비공개 하다가 생일 당일에 공개로 변경할 경우, 정보 반영 및 이용자의 동기화 여부 등에 따라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 친구 생일 표시(알림) 설정하기 

 

 

 

카톡 생일 안뜨는 이유/ 차단확인/ 생일선물 보내기/ 카톡 생일 안뜨면 차단/ 생일 왜 안보이나요

1. 카카오톡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점세개)로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으로 들어갑니다. 

 

3. 설정에서 '친구'를 선택해주세요.

 

4. 맨 아래 '생일 친구> '생일인 친구 보기'에서 활성화/비활성화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생일인 친구보기로 설정하면, 내 프로필 바로 밑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일이 표시되고요. 프로필로 들어가 생일 선물과 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친구가 나를 차단했을 경우 친구의 생일 정보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는 이유는 차단했거나, 비공개 설정 했거나 둘 중 하나)

도움 되셨길 바라며, 아래 카톡 관련 포스팅도 참고하세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하는 법 (상대방 확인, 단톡, 설정, 삭제)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이번에 카카오톡 대화내용/미디어를 옮기면서 톡서랍 플러스 무료체험을 하게 됐는데요. 요즘 유행처럼 번지는 '멀티프로필'이 보이길래 제가 한번 만들어 사용해

qoqnfms84.tistory.com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백업 방법 (데이터 이동/한달무료/해지하기)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 제 블로그 글과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모니터링해서 게시중단 요청하고 있습니다. ) 지난 시간에 문자로 이루어진 카톡 대화 내용 백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qoqnfms84.tistory.com

 

 

카톡 대화내용 백업 (새 핸드폰으로 내보내기, 옮기기, 복구, 저장)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지난 시간에 핸드폰 데이터 옮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했는데요. ☞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핸드폰 어플 파일 이동/전송/백업) 오늘은 스마트폰 사용에서 중요한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