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풀기(해제 조건, 제한 사항, 한도증액 방법)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 제 블로그 글과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모니터링해서 게시중단 요청하고 있습니다. )

3개월 전 인터넷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했는데요. 1일 최대 30만원까지만 출금/이체가 가능한 '한도제한계좌'로 발급이 되었더라고요.
'한도제한계좌'는 대포통장,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거래 사기를 이유로 제한을 걸어둔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 비대면 계좌발급뿐 아니라 지점 방문 계좌개설도 해당이 된다고 하는데요.
당장 필요해서 만든 통장을 3개월이나 기다려야한다니 답답했지만, 어쨌든 조건을 충족시키고 오늘 국민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해 한도 증액을 하고 왔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 제한 사항과 해제 조건 및 방법입니다. 

더불어 오프라인 영업점 번호표를 미리 발급받아, 대기시간 없이 이용하는 방법도 같이 설명드릴게요. 

 

 


■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 제한사항

 

1. 1인 1계좌에 한해 계좌 개설 가능(일정기간 내)
2. 자동화기기(ATM) 출금 및 이체한도 1일 30만원
3.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폰뱅킹/리브 보내기 1일 이체한도 30만원
4. 지점 창구 1일 출금한도 100만원

 

■ 금융거래 한도 제한계좌 해제 방법(한도 늘리기/증액)

 

1. 한도제한 해제는 인터넷/모바일에서는 신청 불가하기 때문에
2. 신분증 지참하여 가까운 은행 지점(영업점)에 방문, 해제 요청합니다.
3. 지점 방문 시 'KB스타뱅킹'에서 번호표를 발급받으면 대기시간 없이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뽑는 방법 (대기표, 창구 방문예약)

 

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뽑는 방법 (대기표, 창구 방문예약)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은행업무는 앱(어플)을 통해 가능하지만, 그래도 가끔은 지점을 통해서만 처리해야 하는 일들이 생기곤 하는데요. 저도 회사 업무로 은행 지점을 방

qoqnfms84.tistory.com

 

■ 금융거래 한도제한계좌 해제 조건

아래 조건 중 동일한 항목으로 3개월 이상 연속 발생하여야 합니다.

1. 급여이체 - 건별 50만원 이상 입금
2. 국민카드 출금 - KB신용카드 결제 실적(현금서비스 실적 포함, 체크/선불카드 실적 제외)
3. 공과금 자동이체 - 월 3건 이상의 공과금 자동 납부 실적 (아파트 관리비, 지로, CMS, 펌뱅킹)
4. 연금수령 -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 군인연금 및 보훈급여 이체 실적

 

 

저는 급여통장으로 등록해서 3개월 동안 급여 입금을 받았고요. 

은행 내방 전, 국민은행 콜센터(콜센터 전화번호 1588-9999)에 연락해 조건이 충족되었는지 확인하고 방문했습니다. 

요즘은 은행 지점에 창구직원이 많이 없기 때문에 간단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도 대기시간이 상당한데요.

헛걸음하지 않게 전화로 선 확인하시고, 핸드폰으로 번호표 뽑아가시면 확실하고 빠른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조건만 충족되었다면 별도의 준비물없이 신분증만 지참하면 직원이 전산으로 조회하고, 바로 한도증액해줍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며,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세요! 

 

 

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뽑는 방법 (대기표, 창구 방문예약)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은행업무는 앱(어플)을 통해 가능하지만, 그래도 가끔은 지점을 통해서만 처리해야 하는 일들이 생기곤 하는데요. 저도 회사 업무로 은행 지점을 방

qoqnfms84.tistory.com

 

국민은행 방문예약 방법 (영업점 창구 사전예약 핸드폰앱)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으로 국민은행 창구 모바일 번호표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 모바일 번호표 뽑는 방법 (대기표, 창구 방문예약) 오늘은 예금, 신탁, 펀드, 대출 등 상담 및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