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해지 및 자동결제 취소 방법

유튜브 무료 체험하신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는 유료 서비스를 한 번도 이용하지 않은 고객에게 짧게는 한 달, 길게는 6개월까지 무료체험의 기회를 주는데요.

저는 4개월 무료로 가입했다가 무료기간이 종료되는걸 모른 채 결제가 되어, 급히 프리미엄 멤버십 구독 취소와 환불을 진행했답니다. 

멤버십 구독 취소는 결제한 이번달까지는 이용하고 다음 달부터 결제를 하지 않겠다는 뜻이고, 멤버십 환불은 지금부터 안 볼 테니 결제된 금액을 환불해달라는 뜻인데요. 모바일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취소와 환불 하는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블로그글 불펌/퍼가기 금지)

 

  • 유튜브 자동결제 해지하기
  •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하기

 

■ 유튜브 프리미엄 자동결제 취소 모바일

멤버십 구독 취소는 결제한 이번 달까지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다음 달부터 결제를 하지 않겠다는 의미이므로, 자동결제 취소 후에도 남은 기간 동안은 광고 없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무료체험해지유튜브프리미엄해지

1. 유튜브 앱에 접속해 상단 우측에 있는 '프로필> 내 premium 혜택'으로 들어갑니다. 

 

 

유튜브멤버십해지유튜브프리미엄환불

2. 내 premium 혜택에는 '내가 광고없이 시청한 동영상 시간, 백그라운드 재생 시간, 유튜브 뮤직 청취 시간, 오프라인으로 시청한 동영상 시간' 등의 시청 기록을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과 재생 및 작동 방법 등 FAQ가 안내되어 있어요. 

맨 아래에 있는 '멤버십 관리'로 들어가볼게요. 

 

 

유튜브자동결제취소유튜브환불방법

3. 멤버십 관리로 들어오면 내가 가입한 멤버십 목록이 나타납니다.

'Premium 개인 멤버십'과 '채널 멤버십'이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프리미엄 멤버십은 전체 컨텐츠를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유튜브 유료 서비스이고, 채널 멤버십은 내가 구독한 채널에서 멤버십 회원들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지금은 무료로 제공되었던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하는 목적이기때문에 'premium'으로 들어가 '비활성화'를 선택해줍니다.

 

 

유튜브일시중지유튜브멤버십취소

4. 기대했던 해지방어 쿠폰은 안 나오고 일시 중지할 수 있다는 안내 창만 뜨는데요. 취소 후에 언제든 재가입할 수 있으니 일시 중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대로 취소> 다음'을 진행합니다. 

 

 

유튜브구독취소유튜브프리미엄해지갤럭시

5. 언제든지 다시 구독해 멤버십을 시작할 수 있다는 멘트가 나오면 'premium 취소'가 완료됩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유튜브 프리미엄 취소는 다음달 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자동결제 취소이므로, 취소 신청을 했다 해도 이번 결제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는 혜택(광고 없이 동영상 보기/ 유튜브 뮤직 듣기/ 백 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저장)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안됨으로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은 해지(취소)가 아닌 환불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미 결제된 금액을 즉시 환불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유튜브 유료결제 환불 방법 (전체취소/일할계산)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방법 (전체취소/ 일할계산)

유튜브 프리미엄 자동결제 취소에 이어 오늘은 이미 결제된 요금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멤버십 요금이 결제되신 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내역'이란 제목으로 발송된

qoqnfms84.tistory.com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안보이는 이유)

안녕하세요. 유튜브(YouTube) 많이들 보시죠? 저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가 많은 유튜브 동영상을 자주 시청하는 편인데요. 댓글을 통해 채널의 구독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등 소통을 하기도 하

qoqnfms84.tistory.com

 

갤럭시s21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등록 방법(Tip)

갤럭시S21 구매 사은품인 버즈 플러스 신청에 이어 (☞ 갤럭시S21 10만원 쿠폰으로 버즈 플러스 무료구매)) 이번엔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체험권' 등록을 해보도록 할게요. 갤럭시S21 시리즈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