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전환 방법(게시물 공개/비공개 설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게시물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인스타그램은 전화번호와 검색 등을 기반으로 회원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관련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내 계정이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불특정 다수에게 내 게시물을 보여주지 않고 승인된 팔로워에게만 공개하고 싶을 때 적용하시면 좋습니다. 

(제 블로그 글과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모니터링해서 게시중단 요청하고 있습니다. )

 

인스타 비공개 하는법

인스타를 비공개로 운영하면 게시물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하여도 팔로우가 아닌 사람에게는 보여지지도 검색되지도 않습니다. 

인스타게시물비공개인스타그램비공개

1. 인스타그램에 접속 후 하단 우측에 있는 내 정보로 들어갑니다. 

내 정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에서 탭 하나가 열리는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비즈니스계정비공개인스타비공개설정

2. '설정> 개인정보 보호'를 선택하면 '계정 공개범위'가 나타나는데요.

'비공개 계정' 토글 버튼을 옆으로 이동시키면 비활성화에서 활성화가 됩니다. 

비공개를 공개로 다시 복구하고 싶다면 반대로 실행하시면 되겠죠?

쉽게, 비공개 계정에 불이 들어와 있으면 게시물 비공개, 불이 안 들어와 있으면 게시물 공개 계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비공개 계정은 내 페이지를 팔로워 한 회원만 사진 및 동영상을 볼 수 있고, 그 외 일반 회원에게는 보이지도 검색되어 지지도 않습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 계정에 한해서 설정이 가능하며, 크리에이터나 비즈니스 계정은 비공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크리에이터나 비지니스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개인 계정 전환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인스타팔로워만공개

3. 인스타그램 비공개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내용 더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는 가입할 때 입력한 연락처와 검색 내용을 기반으로 회원 추천 및 광고가 노출됩니다.

때문에 생각지도 않게 나타나는 지인 추천이 불편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회원님을 위한 추천/ 회원님이 알 수도 있는 알림 등등)

이런 기능들이 불편하신 분들은 탈퇴 후 연락처 없이 이메일 주소로.만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삭제/비활성화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하는 방법 (아이디 탈퇴, 복구, 비활성화)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가끔씩 눈팅만 하던 인스타그램에 하나둘 팔로우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인스타그램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더라고요. 바쁜와중에 더 빠지면 안될 것 같아 인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