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천 중동 이마트 무료주차 요금 (feat. 상동 홈플러스/소풍 뉴코아)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천 상동에 위치한 마트 주차장 요금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부천 상동은 장 보러 자주 가는 곳인데 어떤 곳은 주말 주중 가리지 않고 주차료를 항상 받고, 어떤 곳은 매번 주차 정산 차단기가 열려있는 것 같더라고요. 또 어떤 곳은 안 받는 거 같길래 안사고 나가다가 주차료를 낸 적도 있고요. 

자주 드나드는 저도 갈 때마다 헷갈려서 마트별 무료주차 시간과 이용요금 등을 정리해보고, 사견 섞인 팁도 적어볼게요. 

(# 제 블로그 글과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모니터링해서 게시중단 요청하고 있습니다. )

  1. 부천 중동 이마트
  2. 부천 상동 홈플러스
  3. 부천 상동 소풍 뉴코아


중동 이마트 주차장 요금

  • 주소: 경기도 부천시 석천로 188
  • 전화번호: 032-718-1234
  • 영업시간: 10시~23시
  • 휴무일: 매월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이마트 중동점 주차장은 '최초 30분 무료주차(무료 회차)'가 가능합니다.

이후 추가 10분당 1천 원의 비용이 부과가 되는데요.
당일 계산한 영수증으로 최대 4시간까지 주차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금액별로 '1만 원 이상 2시간/ 3만 원 이상 3시간/ 5만 원 이상 4시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주차시간은 최대 4시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마트뿐 아니라 건물 안에 입점된 스타벅스나 앤티앤스 프레즐 같은 타매장 이용 시에도 무료주차 적용이 가능하므로, 출차 전 사전정산기에서 구매한 모든 영수증을 적용시키면 됩니다. 

이마트 중동점은 주차료 정산원이 따로 없기 때문에, 사전 무인정산기에서 정산을 해야 빠르게 출차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무인정산 기는 1층 무빙워크 상행 앞, 2층 무빙워크 상행 앞, 3층 문화센터 앞, 4층 무빙워크 상행 앞/ 엘리베이터 앞, 5층 엘리베이터 앞, 6층 엘리베이터 앞에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나 일렉트로 마트, 스타벅스 등 입점 매장 결제 시 매장에서 바로 차량 번호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Tip. 이마트 부천역점과 중동점은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주차료 기준대로 칼 같이 받으니, 구매할 게 없으신 분은 주차비 폭탄 맞을 수 있습니다. 
(특히 부천역점은 무료주차 시간도 없을뿐더러, 바로 나가는 회차 시에도 1천 원의 비용(다른 방향일 때)이 청구됩니다.)

 

이상 이마트 중동점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았고요. 

주차료가 비싸기 때문에 중동 이마트 옆 공영주차장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좀 더 느슨하게 관리되는 중동/상동의 다른 마트도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