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뱅크 카드 없이 출금하기 방법 (ATM 현금 인출)

오늘은 카카오뱅크 카드 없이 ATM기에서 현금을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출 시 카드를 들고 나오지 않았는데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 카드를 분명히 집에 놔뒀는데 보이지 않을 때 사용하면 유용한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 앱과 CU, 세븐일레븐, GS25, 롯데 ATM만 있으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등록부터 출금까지 같이 해보시겠습니다. 

 

* 카뱅 카드없이 현금 인출하기 

카드 없이 현금을 출금하기 위해선 카카오뱅크 앱에서 출금계좌 등록을 해놔야 합니다. 

출금계좌 등록은 최초 1회만 해놓으면 별도의 등록과정 없이 계속 이용 가능합니다. 

1. 카카오뱅크 앱 하단에 있는 점 세 개로 들어가 줍니다. 

 

2. 이체/출금 메뉴에 있는 'ATM 스마트출금'으로 들어갑니다. 

 

3. '카드없이 현금 출금하기> 사용하기'로 들어가 줍니다.

스마트 출금 최대한도는 1일/1회 50만 원이며, ATM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출금 가능 ATM기는 편의점 CU, 세븐일레븐, GS25, 롯데 계열 ATM에서 카드 없이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안내되어있는 ATM 이용 한도 조회/변경, ATM 이용 및 수수료 안내에서 자신이 설정한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4. ATM에서 출금할 통장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출금계좌 등록은 1일 1회 가능하며, 거래 제한 계좌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5. 계좌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 통장이 여러개 있는 분들은 출금할 통장의 계좌번호가 맞게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1일 한도 50만 원도 확인하신 후에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6. 카카오뱅크 카드 없이 출금하기는 계좌 등록을 한 번만 해놓으면 별도의 등록 없이 계속 이용이 가능한데요.

'하단 점 세 개> 이체/출금> ATM스마트 출금'으로 들어가서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를 통해 인증번호를 발급받아 현금을 찾을 ATM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일 한도가 50만 원이라는 점과 은행 ATM이 아닌 점이 아쉽기 하지만,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가까운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다는 점은 아주 편리한 것 같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세요.

 

파킹통장: 매일 이자가 붙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모임통장으로도 추천해요.

파킹통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즘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금융상품인데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듯 짧은 기간 동안 여유자금을 넣어두고 언제든 인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