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

홍제동 인생곱창 : 곱창 맛집에 신선한 생간과 천엽은 서비스

메리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어제 저녁 서울에 놀러갔다가 오랜만에 곱창이 먹고싶어 홍제동에 있는 '인생곱창'에 다녀왔어요.

평소같았음 신길동에 있는 전봇대 곱창을 가려했겠지만,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다녀간 이후론 더이상 갈 수 없게되었지요. 

뭐 덕분에 동네 곳곳에 있는 곱창 맛집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중이에요!

 

인생곱창은 홍제동 유진상가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데요. 찾아가며보니 주변에 장어집도 손님이 많고, 맛집으로 보이는 식당들이 여럿 있더라고요.  장어의 유혹을 겨우 뿌리치고 곱창집에 도착하니 여기도 이미 자리가 거의 다 찼더라고요. 

메뉴로는 곱창, 대창, 막창, 간천엽염통, 소갈비살과 이것들을 다 모아놓은 모듬곱창구이가 있는데요. 저희는 기본이 되는 곱창으로 일단 3인분 시켜봤습니다. 가격은 국내산이니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반찬으로 생간과 천엽이 나와요. 

엄청 신선해서 곱창 굽는 동안 한 그릇 다 먹고 한그릇 더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진짜 꿀맛! 

 

드디어 곱창 3인분이 나왔습니다.

한쪽에는 곱창, 한쪽에는 양파와 부추가 가득 나왔어요. 정말 맛있어 보이죠?

 

얼핏 보기엔 양이 좀 적어보여서 부족하겠다 싶었는데 3명에서 3인분 먹으니 딱 적당하더라고요. 그렇다고 배가 막 부르진 않고요.

 

직원분이 잘 익은 곱창을 잘라주시니 곱창에 곱이 보여요. 이 고소한 곱 먹으려고 국내산 먹는거 아니겠어요?

수입산은 곱이 거의 없고 질기더라고요. 그래서 비싸도 어쩔수 없이 국내산만 찾게되는 것 같아요.

고소하고 넘 맛있는 곱창! 곱창 기름에 잘 구워진 부추와 양파 감자도 맛있었고요. 

 

적당히 배는 불렀고, 밥을 볶아먹을까 안먹어본 메뉴를 더 먹어볼까 하다가 대창과 막창을 1인분씩 추가로 더 주문했어요.

대창과 막창도 물론 맛있었지만 이미 배가 어느정도 불러있는 상태라 곱창처럼 맛있게 먹진 못했던 것 같아요.

다음에 오면 모듬세트로 먹어보고 추가로 곱창을 더 시켜야겠단 생각을 하며, 식사를 마쳤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