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

한솥 숯불직화구이 덮밥 : 5,700원으로 이런 퀄리티 실화?

안녕하세요. 

오늘 점심은 가볍게 한솥에서 때웠는데요. 맛있는 신메뉴를 발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갖고 왔습니다! 

한솥은 굉장히 저렴한 가격임에도 웬만한 분식점 음식보다 맛있어서 가성비 도시락으로 유명하죠.

저도 바쁠때나 혼밥을 해야 할 때 고민 없이 한솥에서 주문해 먹곤 한답니다. 

평소엔 비빔밥에 깐풍기 반찬을 자주 먹곤하는데, 오늘은 신메뉴가 나왔길래 '한솥 숯불직화구이 덮밥'을 주문해 보았답니다. 

 

한솥 숯불직화구이덮밥 & 오징어젓갈

한솥 숯불구이덮밥 가격은 5,700원에 1,000원만 추가하면 상추와 깻잎을 곁들여 쌈밥으로도 즐길 수 있는 메뉴예요.

사실 저는 포스터에 나온 쌈채소를 보고 숯불구이 덮밥을 주문한 건데 제가 찾은 매장에서 쌈채소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쉽지만 숯불직화구이만 받아왔습니다. 

아, 쌈채소를 뺀 숯불구이덮밥은 왠지 슴슴? 심심? 한 맛일 것 같아 오징어젓갈 (가격 400원)을 같이 갖고 왔답니다. 

 

하얀 흰밥 위에 채 썬 대파와 숯불돼지고기가 듬뿍 들어있어요. 뚜껑을 열었을 때 풍기는 대파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함께 제공되는 한솥 덮밥용 소이소스와 라유소스를 넣고 쓱싹 비볐어요.

고기 맛이 슴슴할 것 같은 비주얼 때문에 소스 양이 좀 적지 않을까 싶었는데, 숯불 직화구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기에 양념이 되어있어 간이 딱 적당하더라고요. 

특유의 돼지고기 잡내도 없고, 숯불향도 너무 세거나 인위적이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은 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다른 재료나 채소 없이, 대파만 듬뿍 넣은 게 신의 한 수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대파를 씹을 때 느껴지는 향과 식감이 덮밥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해 준 것 같아요. 

 

숯불직화고기, 대파, 소스 삼박자가 딱 맞는! 5,700원이라는 도시락 메뉴치곤 정말 고퀄의 메뉴이고요. 

쌈이 있었다면 더 맛있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겠지만, 쌈이 없어도 충분히 맛있는 한솥 숯불직화구이덮밥이었습니다. 

전 오늘 저녁에도 포장해 가서 집에 있는 깻잎에 먹으려고요.

한솥 메뉴로 무얼 먹을지 고민중이시라면 꼭 한번 드셔 보세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