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안심번호 및 QR 체크인코드 발급 방법 (카카오톡/네이버)

다중이용시설 입장을 위한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2가지로 진행할게요. 

휴대폰만 있으면 발급 받는 방법도 간단하고,  최초 한번만 인증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니깐 참고하셔서 꼭 발행하시길 바랄게요. 

 

■ 카카오톡 개인안심번호 발급 방법  

 

1 . 카카오톡 메신저를 열어,

하단메뉴에 있는 #(샵) > #코로나19 > QR체크인으로 들어가줍니다. 

 

 

2.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QR체크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해줍니다. 


기존에  QR 체크인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동의만 하시면 되고,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핸드폰 문자로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3. 그럼 QR코드가 바로 발급되는데요.
큐알코드 아래에 있는 개인안심번호를 수기출입자명부에 휴대폰 번호 대신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캐너가 있는 점포에서는 기존처럼 큐알코드로 인증하고 입장하셔도 됩니다.

 

 

■ 네이버 개인인증번호 발급방법 

 

1. 모바일 네이버로 접속해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바로 들어가면, QR체크인이 있습니다. 

 

 

2. 방문한 시설에서 확진자 발생시 필요한 전화번호 확인을 위해 문자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은 1회만 하면 QR코드도 개인안심번호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QR코드와 함께 상단에 개인안심번호도 같이 발급됩니다.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스캐너가 있는 업장에선 QR코드로,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업장에선 핸드폰번호대신 개인안심번호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발급절차가 간단하죠?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매장에선 QR코드 입장이 가능하니, 그동안 수기로 작성해오셨던 분들은 QR코드로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도움 되셨길 바라며, 아래 내용도 참고하세요. 

 

 

개인안심번호 발급방법 및 사용방법 (방문자출입명부)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요즘 다중이용시설 방문시, QR코드 스캔이나 수기로 방문자 출입명부를 의무적으로 기재하게 되어있는데요. 기존 수기출입명부는 오픈된 노트에 방문자 이름, 전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