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키보드/문자/카톡 문구추천 해제)

안녕하세요. 

제가 핸드폰으로 블로그를 쓰다 보니, 카톡이나 문자를 할 때 자주 쓰는 단어들이 자동 완성되어 나타나더라고요. 

전에는 관련없는 단어들이 나열돼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언젠가부터 단어 하나만 클릭만 해도 그다음 단어가 나타나면서 문장이 만들어지더라고요.

예를 들면, 첫자로 '택'을 치면, '택배실에' '맡겨주세요' '감사합니다'라고 말이에요.

삼성 휴대폰은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단어를 기반하여 추천 문구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저에겐 오히려 불편한 기능이라서 자동 문구 추천 기능을 해지했습니다. 

오늘은 핸드폰 자동 문구 추천 기능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휴대폰 추천문구 비활성화 하는 방법 ]

1. 갤럭시S는 기본적으로 문구 추천 기능을 활성화시켜 출하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아도 카톡이나 문자 입력 시에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추천 문구가 뜹니다.

 

 

2. 핸드폰 바탕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을 선택해줍니다.

(설정 아이콘이 안보인다면 검색창에 '설정'이라고 입력하면 나오는데요. 검색창은 바탕화면을 아래로 밀면 상단바에 나타납니다.)

 

 

3. 설정으로 들어와서 차례대로 따라와주세요.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4. 언어 및 입력방식 > 스크린 키보드 

 

 

5.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6. 삼성 키보드 > 스마트 입력 (문구 추천, 문구 대체, 단축어, 입력 문구에 알맞은 스티커 추천)까지 들어가 줍니다. 

 

7. 스마트 입력 메뉴 상단에 '문구 추천' 항목이 활성화 되어 있지요? 


문구 추천 아래 설명에, 입력하였던 단어에 기반하여 추천 문구를 표시한다고 되어 있는데요.

문구 추천 기능을 해제(비활성화) 해줍니다.

 

 

8. 문구 추천 기능을 해제한 후에 카카오톡에서 다시 문자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입력창 아래에 나왔던 여러가지 단어들이 사라진 거 보이시나요?

 

저는 블로그를 하다보니 일상 대화를 할 때도 포스팅에 사용했던 단어나 문장들이 나와서 오히려 불편했는데요.

휴대폰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나 반복적인 말을 자주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휴대폰 사용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생활정보] - 인터넷에 기록된 아이디, 글제목 목록 삭제하는 방법 (익스플로러)

[생활정보] - 카페/메일 글 제목 기록 삭제하는 방법 (크롬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