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 핸드폰 소액결제 차단 & 차단해지하는 방법 (휴대폰 한도금액 설정)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D  

(# 제 블로그 글과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모니터링해서 게시중단 요청하고 있습니다. )

요즘 삼성페이 x 다날 휴대폰 결제 이벤트 소식이 자주 들리는데요. 이번 주에도 5대 편의점에서 할인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평소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지 않았던 터라  제가 소액결제가 되는지 안 되는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편의점에서 결제를 해보니 소액결제가 잘 되고 있더라고요. 

이런저런 범죄에 악용될 수도 있다는 말을 들었어서, 저는 바로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을 했는데요.

오늘은 통신사 KT에서  소액결제 차단하는 방법차단 해지 및 한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KT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방법 

 

 

1. 먼저 KT 올레 모바일에 접속하여, 좌측 상단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좌측에 나오는 카테고리 중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 납부로 들어갑니다. 

 

 

 

 

3.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으로 이동합니다. 

통신사 소액결제 설정 해제 한도증액 한도감액

 

4. 상단 소액결제와 콘텐츠 이용료 중 소액결제 메뉴를 선택하고, 

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5. 저는 기본 4만원의 소액결제한도 중 오늘 편의점에서 사용한 2,000원을 제외한 잔여한도가 38,000원이 남아있네요.

 

소액결제는 기본적으로 전화요금에 합산되어 나오고, 필요에 따라 사진에 보이는 페이지에서 소액결제 선결제 납부도 가능합니다.

한도 변경> 선택으로 들어가 줍니다. 

 

 

 

 

6. 4만원부터 1백만원까지 다양한 금액이 나오는데요.

소액결제 한도금액은 본인이 직접 설정할 수 있고, 소액결제를 원치 않는다면 차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7. 한도 변경에 차단을 선택하고, 변경을 해줍니다. 

 

 

 

 

8. 소액결제 차단은 별도의 본인인증 없이, 필수 이용 동의만 하면 차단이 가능합니다. 

 

 

 

 

9. 본인인증 없이 로그인만으로 손쉽게 소액결제 차단이 되었네요.

앞으로 소액결제 이용한도는 0원입니다! 

 

■ KT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해지 방법 

 

결제를 해야하는데 당장 신용카드가 없다면, 휴대폰 소액결제만큼 도움되는게 없을 텐데요. 

그럴 경우 차단이 되어있으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삼성페이 다날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겠죠. 

이럴 경우 이용한도 0원으로 차단시켜놓은 소액결제 한도를 다시 증액하면 되는데요. 

절차는 위와 동일합니다. 

 

 

 

 

1. KT 올레 모바일 접속 > 상단 메뉴 >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납부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으로 들어가 이용한도조회 및 한도 변경을 통해 소액결제금액을 증액하시면 됩니다. 

이용한도가 0인 소액결제 금액에서 40,000원으로 진행해보았는데요. 

차단 설정했을 땐 본인인증이 필요 없었는데, 한도 상향 증액을 할 경우엔 핸드폰 본인인증이 필요했습니다. 

 

 

 

 

2. 소액결제 서비스 이용한도가 기존 0원에서 40,00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엔 소액결제를 막으려면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야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요즘엔 핸드폰 하나로 손쉽게 소액결제를 차단하고, 차단 해지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저는 혹시 몰라 최소한의 한도로만 유지하고, 소액결제 자체를 사용할 줄 모르는 부모님 핸드폰은 소액결제 차단을 해놨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