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핸드폰번호 변경 하는 방법(홈택스)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연말정산 제출 자료를 검토하다가 현금영수증 누락액이 있어 조회해보니, 작년 중순에 바꾼 핸드폰번호가 변경이 안되어있더라고요. 
차라리 이전 번호로 계속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았다면 누락 없이 소득공제가 가능했을텐데, 국세청에 번호 수정은 안해놓고 현금영수증은 새로운 번호로 받고 있었지 뭐예요.
아깝지만 이제라도 알았으니 홈텍스에 가서 새로운 핸드폰번호로 변경을 해놓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현금영수증 번호변경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 홈택스 현금영수증 휴대폰번호 변경하는 방법 (&신규 등록)

현금영수증 등록은 신규로 등록하는 방법과 번호 변경(수정) 하는 방법의 등록 경로가 같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상단 메뉴 중 조회/발급에서 현금영수증으로 들어갑니다. 

 

 

2.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로 들어갑니다. 

 

 

3. 그러면 등록되어있는 휴대폰 번호와 현금영수증카드번호 등이 조회되는데요.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으면 휴대전화 번호란에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가 변경되었다면 카드번호 입력란에서 수정하기 또는 삭제하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또한 등록되어있는 번호 없이 처음 현금영수증을 신청하는 것이라면 삭제나 수정 과정 없이 바로 등록하기로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 참조)

저는 새로운 핸드폰 번호로 변경하는 것이므로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핸드폰 번호를 삭제하고 다시 등록해보겠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번호를 삭제하기 하고, 새로운 번호로 입력한 후 등록하기를 누르면 

 

 

4. 본인인증을 해야 한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로그인한 홈택스 회원정보와 등록하려는 핸드폰 번호 소유주 정보가 일치해야겠죠? 

 

 

5. 휴대폰 본인 확인 문자로 인증번호까지 완료하면, 

 

 

6. 현금영수증 휴대폰 번호 변경 & 신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홈택스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는 점,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야 한다는 게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어렵지 않게 번호변경을 마쳤습니다.

현금영수증은 한번 발급받으면 취소 재발급받는 방법 외엔 다른 명의나 다른 번호로 수정하기가 어려우니, 새로운 번호로 변경되었거나 수정사항이 있으면 즉시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도움되셨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