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 (모바일로 검색어 확인 후 지우기)

안녕하세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포털사이트를 구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다음이나 네이버에 비해 사용법이 어려워, 간단한 무언가를 하려고 해도 검색을 해봐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구글은 희한한게 아이디 만드는 건 핸드폰번호 없이도 무한 생성이 가능한데, 탈퇴나 로그아웃, 삭제, 비활성화 같은 건 굉장히 어렵게 숨겨놓았더라고요. (그러고 보면 우리나라 사이트들이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잘 만들어 놓은 것 같아요.)

사실 그런 어려운 사용법 때문에 구글을 멀리했었는데, 요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자주 하게되면서 자연스럽게 구글을 써야 하는 상황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구글을 이용하면서 하나 둘 알게된 점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 구글 검색어 지우는 방법

검색 기록을 하나하나 선택해 삭제하는 방법과 원하는 기간의 모든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1. 구글 앱 하단 우측에 '더보기'로 들어가줍니다. 

 

2. '검색기록'으로 들어갑니다. 

 

3. '검색 기록' 아래로 내리면 달력, 돋보기 아이콘 옆으로 삭제가 있습니다. 

'달력'은 선택한 날짜보다 오래된 기록을 표시해주는 역할을 하고, '돋보기'는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면 해당 데이터를 추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삭제 아래편으로 날짜별로 검색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일부 데이터만 지우려면 검색어 옆에 있는 엑스를 눌러 삭제하면 되고, 

 

5. 일정기간이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싶으면 삭제 버튼을 선택해 '맞춤 기간의 데이터 삭제, 모든 데이터 삭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6. 다시한번 활동한 내역에 대한 삭제 여부를 확인해주면

7. 삭제가 완료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검색란에 검색한 내역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구글 관련 정보 이어서 또 공유하도록 할게요. 

 

구글 계정 로그아웃 방법(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계정삭제)

안녕하세요. 갤럭시를 구매하고 유튜브 무료 혜택을 받으려니깐, 무료체험 사용 이력이 있어서 등록이 안되더라고요. 지난 글에도 적었었지만 구글은 여러개의 계정 생성이 가능해서 새로운 계

qoqnfms8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