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구글 계정 로그아웃 방법(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계정삭제)

안녕하세요. 

갤럭시를 구매하고 유튜브 무료 혜택을 받으려니깐, 무료체험 사용 이력이 있어서 등록이 안되더라고요.

지난 글에도 적었었지만 구글은 여러개의 계정 생성이 가능해서 새로운 계정(아이디)을 만들면, 유튜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1개월에서 3개월가량의 무료 혜택을 또 받을 수 있는데요.

핸드폰에서 아이디를 새로 만들기위해 구글 로그아웃을 찾았더니 모바일에선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우리나라 포탈사이트는 모바일에서도 로그아웃을 쉽게 할 수 있는데 생각해보면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같은 해외 사이트들은 로그아웃도 탈퇴도 복잡하게 해 놨더라고요. 용어도 활성화, 비활성화, 계정 삭제... 헷갈리고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구글 로그아웃 하는 방법에 대해 올려볼게요. 찾으면 아주 간단해요!

 

■ 모바일 구글 계정 로그아웃

(Google/ YouTube/ G-mail/ PlayStore Log-out)

안드로이드, 로그아웃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탈퇴

구글 앱에 접속합니다. 아래 메뉴 우측에 있는 더보기로 들어갑니다. 

 

 

내 구글메일 계정이 나오면, 그 아래에 있는 '이 기기에서 계정관리'로 이동합니다.

 

 

내 핸드폰에 등록된 여러 가지 계정이 나오는데요.

그중 로그아웃을 할 구글 지메일을 선택해줍니다.

구글 계정이 아니더라도 목록에 보이는 네이버, 페이코, 삼성 계정 등도 선택하면 계정삭제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등록된 네이버, 페이코, 삼성 계정 삭제

선택한 구글 아이디(G메일)가 로그아웃하고자 하는 계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계정 삭제'를 진행합니다.

명칭이 계정 삭제여서 계정이 탈퇴되는 건 아닌가 좀 무거운 느낌도 드는데요. 우리나라의 로그아웃과 마찬가지로 다음 이용 시 로그인만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은 포털사이트 구글을 로그아웃(계정삭제)하시면 유튜브와 지메일, 플레이스토어도 같이 로그아웃 됩니다.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체험용 계정(아이디) 생성을 위해 계정삭제를 하였는데요. 계정을 새롭게 만들어서 정상적으로 무료체험 등록을 마쳤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하는 방법 (아이디 탈퇴, 복구, 비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