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후기

제로이드 md 크림/로션 처방 및 실비 청구 (서류/지급액/부담보)

실비 청구가 가능한 크림/로션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악건성인 제 피부를 닮았는지 저희 딸도 피부가 건조해서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데요. 

날씨가 더워지니 잘 때 몸을 긁었는지 아토피 마냥 피부가 붉어지고, 거칠어지더라고요.

병원에선 리도멕스 연고를 처방해주었는데, 아무래도 스테로이드 연고를 계속 쓰는 건 아닌 것 같아서 문제성 피부에 효과적이라는 제로이드 크림을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요. 며칠을 수시로 듬뿍듬뿍 발라주니 뽀송뽀송한 피부로 돌아오더라고요. 

평소에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크림/로션이 보험 청구가 가능할 거란 생각은 전혀 못했기에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영유아 검진을 받으러 간 병원에 붙은 팸플릿을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 

 

제로이드 크림/로션 엠디는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 즉 '화장품이 아닌 의료기기'에 속하기 때문에 '실비 청구 가능' 하다는 안내 팸플릿이었어요. 

그래서 담당 선생님께 피부 진단을 받고 크림, 로션 하나씩 처방받아 구매했어요. 

(* 피부성 질환으로 처방을 많이 받으면 다른 보험사로 갈아탈 때 부담보 잡힐 수도 있다고 하니 청구 전에 자세히 알아보세요.)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엠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

크림 타입은 용량 80ml에 가격은 3만원이고, 용량이 적은 만큼 몸에는 바르지 않고 얼굴용으로만 사용했습니다.  

 

제로이드 인텐시브 로션 엠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

로션 타입은 용량 200ml에 가격은 3만 6천원, 바디용으로 사용했는데 효과가 참 좋아요. 

 

가격은 피부 진단 진찰료 2,474원과 치료재료대(크림/로션) 66,000원, 총 68,400원의 결제액이 나왔고요.

저는 다 사용하면 몇 개 더 처방받아 한꺼번에 올리려고 보류해 두었다가, 피부가 괜찮아져서 더 이상 처방받지 않고 실비 청구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자주 받으면 부담보 잡힌다는 말에 쫄았는데,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은 한꺼번에 25만원 한도 채워서 구매하시더라고요.)

실비청구 서류로는 '병원 진료비 영수증'과 '세부내역서', 그리고 미성년자녀 청구건이므로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했어요.

 

실비 보험금 지급액은 병원 형태나 급여/비급여 항목에 따라 계산하는 방식이 어려울 것 같았는데, 총 결제액에서 통원 공제 자부담금 15,000원(병원급)만 공제한 53,400원이 입금되었어요. 

(처방 8,000원/ 의원급 10,000원/ 병원급 15,000원/ 종합병원급 20,000원 공제)

아기가 뱃속에 있을 때 가입해둔 삼성화재 태아 실비보험으로 청구했는데 증빙자료 올린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아 입금되었어요. 

피부로 고민 많으셔서 들어오셨을 텐데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