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민팃 중고폰 atm 판매 후기 (갤럭시 특별보상, 추가보상)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갤럭시를 자급제로 구매하고 (구매후기 ☞갤럭시s 자급제 최저가 구입방법 )

오늘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민팃 atm기에 판매하고 왔습니다. 

모든 게 사람의 도움 없이 처리되는 변화가 두렵기도 하면서, 한편으론 까다로운 중고폰 판매를 사람 상대 없이 깔끔하게 진행되는 게 엄청 편리하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여러 가지 생각을 들게 한 '민팃 중고폰 판매 후기와 판매 방법'에 대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 블로그 글과 사진 도용하지 마세요. 모니터링해서 게시중단 요청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S24 혜택 받고 내일 바로 받기 ▼

 

삼성전자 갤럭시 S24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구매한 이마트에는 민팃 atm기계가 없어서 근처 삼성디지털프라자로 방문했어요.
민팃 서비스는 삼성디지털프라자나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통신사 매장 등에서 가능한데요. 민팃 atm 위치는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추가 보상판매 대상자는 자급제 폰과 통신사 개통 폰(SKT)의 매입처가 다르니 사전에 알아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급제폰 구입 시 통신사 대리점에서 판매 불가)

 

민팃 영업시간은 ATM 기계가 입점된 매장(대리점) 영업시간과 동일하다 보시면 됩니다. (매장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론 삼성 디지털플라자는 8시 30분, 마트는 11시까지 영업)


이제 atm 기계에서 판매를 시작해볼게요.
중고폰 판매를 선택하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카톡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저는 이번에 갤럭시s21을 구매하면서 삼성전자판매 중고보상 서비스를 신청해서 '삼성 추가보상판매 대상자'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민팃 중고보상 서비스란,
갤럭시s21 시리즈(s21, s21+ s21 Ultra) 구매 시 사용하던 중고폰을 특별한 가격으로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특별보상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기존 매입금액에 최대 15만원까지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정된 구매처에서 개통, 구매한 고객에 한함)

 

* 민팃 특별 추가 보상금액 표 및 보상 방식 (삼성, 애플)

정확한 가격 책정을 위해 해야 할 절차가 있는데요.

 

1. 휴대폰의 부착물 (케이스,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2. 화면 자동 꺼짐 설정을 1분 이후로 해주어야 합니다.
기계마다 검사 결과가 다르다는 썰이 있어 저는 알콜스압으로 액정을 깨끗이 닦고 화면을 최대한 밝게 조절해서 넣었어요. (but 효과는 없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 OS를 선택해주세요. (아이폰은 iOS, 삼성이나 엘지는 Android)


ATM 커버가 열리면 판매할 중고폰을 넣습니다.
저는 액정 화면을 끄고 넣었더니 화면을 켜서 다시 넣으라고 뱉어내더라고요.
유심과 핸드폰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화면 꺼짐 설정을 1분 이상으로 한 후 액정 화면을 켜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민팃에 넣기전에 공장 초기화를 시켰는데요. 판매 가격을 보고 결정해야 하는 분들은 우선 검사결과 후에 초기화 진행하면 된다고 합니다. 민팃 초기화가 있다고 하네요.) 


커버가 닫히고 현장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는 총 4단계로 진행되고, 검사시간은 총 3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1. 기능 검사 2. 액정 검사 3. 외관검사 4. 종합분석


검사가 완료되고 항목별로 상태를 보여줍니다.
저는 갤럭시S9를 3년 가까이 사용했는데요. 사용 중 별 문제는 없었어서 A등급을 기대했으나 B등급이 나왔어요.
(민팃 중고폰 등급은 S등급부터 D등급까지 있습니다.)

핸드폰 테투리에 작은 찍힘이 두 군데 있는데 기가 막히게 잡아내더라고요ㅎㅎ

 

 

* 갤럭시S9 민팃 시세 

(다른 기종은 민팃 홈페이지에서 등급별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B등급 판매대금 94,000원에 삼성 추가 보상금 100,000원을 더해서 194,000원을 지급받았어요.
화면 하단에 있는 판매 할래요. 를 선택하면 카톡으로 판매 신청이 접수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30분 안에 판매대금이 입금됩니다.

판매후 취소를 하면 핸드폰 기계는 택배로 돌려받습니다.

 

갤럭시 S24 사전예약 혜택 받고 내일 바로 받기 ▼

 

삼성전자 갤럭시 S24 Ultra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민팃이라는 것을 이번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서 개인에게 판매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고, 기능상으로도 정확해서 좋았어요.
게다가 특별 보상기간이라 중고폰 가격도 더 높게 받았으니 만족스럽지 않을 수가 없네요.
갤럭시S 시리즈 구매하실 분들은 구매처에서 민팃 중고보상 서비스 꼭 신청하셔서 좋은 가격에 판매해보세요.
특별보상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고, 신청일로부터(구매일) 14일 이내에 기계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쿠팡 제휴 활동으로 인한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후기] - 갤럭시s21 자급제 최저가 구입방법 (일렉트로마트&민팃 특별보상)

[생활정보] - 갤럭시 데이터 옮기기 (핸드폰 어플 파일 이동/전송/백업)

[생활정보] - 카톡 대화내용 백업 (새 핸드폰으로 내보내기, 옮기기, 복구, 저장)

[생활정보] -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백업 방법 (데이터 이동/한달무료/해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