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핸드폰 전체화면 캡쳐방법 (웹사이트 내용부터 댓글까지 스크린샷)

안녕하세요. 데이오프입니다.

인터넷에 있는 긴 글이나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캡처하고 싶은데, 핸드폰 화면 한 장에 모든 내용이 담기지 않아 답답해했던 경험 한번쯤은 있으시죠?

블로그를 하는 저는 그런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핸드폰에서는 의외로 굉장히 쉽게 전체 내용 또는 원하는 만큼의 내용을 한 장에 담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핸드폰 기능 중에 제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전체 화면 캡처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휴대폰 전체화면 캡처(스크린샷) 기능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화면을 가지고 와봤어요.

예를 들어, 코로나 지역별 확진자 추이를 캡처하여 올리고 싶은데 위에 사진처럼 내용이 잘리는 경우가 있죠? 

여러 장으로 나눠서 올리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한 장에 담길 내용은 한 장으로 편집해야 더 이해하기가 쉬울 거예요. 

 

 

그럴 경우 갤럭시 자체 기능인 스크린샷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기본적인 캡쳐방법은 '볼륨(소리) 아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처'가 되는데요. 

화면 캡처 후, 빨간 네모로 표시한 스크롤 캡처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점점 내려가면서 더 많은 부분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캡처 버튼을 누르면 좌측 화면에 캡처되는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스크롤 캡처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여러번 누르면 네이버 맨 윗부분부터 아랫부분까지 모두 한 장의 사진으로 담깁니다.  

 

 

웹페이지 전체 화면까지는 필요 없다면, 원하는 부분까지만 캡처도 가능한데요.

좌측에 캡처되는 모습을 보고 원하는 부분에서 스크롤 캡처 버튼을 손에서 떼면 캡처가 중단됩니다.  

또한 캡처 후 스크롤 캡처 옆에 있는 편집 버튼에서 알맞게 사진 크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알고 보면 엄청 쉽지요? 다음이나 네이버같은 사이트 한페이지 내용을 모두 한장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은 자체적으로 전체 스크린샷 기능이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한데요.

아쉽게도 PC는 보여지는 스크린샷(print screen) 기능만 있을 뿐 웹페이지 전체 화면을 캡처할 수는 없어요. 

그래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가능하기도 하니, 다음번엔 PC에서 웹페이지 전체 화면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오늘 글도 도움되셨길 바라며,

오늘 해본 핸드폰 전체화면 캡처 결과물을 아래로 올리도록 할 테니 어떤 모습으로 캡처가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