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취미생활

한국시리즈 예매 꿀팁 (예매방법&취소표 시간&가격&좌석표)

Day Off 2019. 10. 18. 12:18

■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예매

포스트시즌이 생각보다 금방 끝나고, 한국 야구의 꽃 코시가 돌아왔네요!
한국시리즈 티켓 예매는 포스트시즌이 끝난 다음날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에서 오픈하는데요.
그 어떤 티켓팅보다 잡기 어렵다는 게 한국시리즈 티켓팅이죠.
바로 오늘 2시부터 코리안시리즈 티켓팅이 시작되는데요.
매년 한국시리즈 경기를 다녀온 저의 티켓팅& 취켓팅 방법에 대해 공유합니다!

 


▶ 한국시리즈 티켓팅 준비 (인터파크티켓 로그인) 

1. 예매오픈 전 인터파크티켓 사이트 회원가입/로그인 한다.
2. PC일 경우 팝업차단 되어있을 수 있으니 모두 해제한다. (크롬, 익스플로러)
4. 본인인증 해놓는다.
5. 포스트시즌부턴 무통장입금 안되니 '신용카드' 미리 등록해 놓는다.

 


▶ 한국시리즈 티켓팅 실전 (인터파크티켓 예매) 

1. 크롬, 익스플로러 창 모두 열어놓고 상단 메뉴바에 '즐겨찾기' 해놓는다.
2. 예매는 크롬으로 진행하지만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새로운 창으로 익스플로러도 로그인해둔다.
3. 인터파크 시계, 네이버시계 등을 통해 정확한 '서버시간'을 확인한다.
4. 인터파크티켓은 멜론티켓처럼 자동 새로고침이 안되기 때문에 59초가 되면 직접 '새로고침'을 해줘야 한다.
5. 바로 접속이 안되고 예매 지연 메시지가 뜬다면, 새로고침보다는 즐겨찾기를 눌러 새로 접속하는 게 빠를 수 있다.
→ 요즘엔 접속순으로 순서대로 입장해서 대기번호가 나오기때문에, 렉이나 먹통이 되지 않고 대기숫자가 나오면 그대로 기다린다.

6. 메크로 접근 방지를 위한 안심예매서비스인 '보안문자'를 입력한다. 좌석 선택 후에 할 수도 있지만 미리 하고 들어가는게 낫다.

 

7. 좌선 선택 시 '이선좌(이미 선택된 좌석입니다)'를 만나면 새로고침 되는 동안 좌석이 줄줄이 빠지기 때문에 '자동배정'을 선택하는 게 나을 수도 있는데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자동 배정은 연석(붙어있는 좌석)이 아닐 경우 아예 배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2장 이상 구매 시 좌석이 적은 구역은 피해야 한다.
한 좌석 티켓팅으론 자동배정이 최고 편하다.

8. 결제 페이지로 넘어가면 좌석 선점이 된 것이니 서두르지 않아도 되지만, 한국시리즈 예매는 서버에 비해 접속자가 많아 멈추거나 튕기는 경우가 많으니 등록해둔 신용카드로 빠르게 예매해야 한다.
9. 티켓 수령은 현장 수령보다는 바로 입장할 수 있는 모바일 티켓이 여러모로 낫고, '인터파크 모바일 티켓' 앱을 다운로드하면 예매한 티켓도 확인할 수 있고, 타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10. 좌석 부분취소는 불가하다.


▶ 한국시리즈 취소표 (인터파크티켓 취소표)

익일 밤 12시가 입금기한인 무통장입금 취소표는 보통 새벽 2시에 일괄 재오픈된다.
취켓팅이라 칭할정도로 꽤 많은 좌석이 오픈되곤 하는데, 아쉽게도 포스트시즌부터는 무통장입금이 불가하다.
때문에 새벽 2시에 열리는 취켓팅도 없다.
그래도 취소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 예매 당일이 취소표가 제일 많이 나오니 자정이 되기전에 수시로 확인하면 구할 확률이 그나마 높다.

 

 


한국시리즈 가격표 (잠실야구장 가격, 고척스카이돔 가격) 

한국시리즈 티켓 가격은 구장마다 다른데,
잠심경기장은 좌석별로 15,000원 부터 120,000원까지, 고척돔경기장은 좌석별로 20,000원부터 130,000원까지 있다.

잠실야구장 가격표



▶ 잠실야구장 좌석표 및 주차료 

잠실야구경기장은 좌석은 중앙 프리피엄 VIP석부터 그린지정석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좌석이 있고,
잠실야구장 주차료는 1회 입장시 소형 5,000원 / 대형 10,000원 선불제로 운영하고 있다. (약 2,200대 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