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면서 이전보다 마스크 구하기가 수월해졌지만, 전세계적으로 확산이 되는 추세라 마음을 놓을 수는 없겠더라고요.
이제 KF94을 많이 쟁이긴 어려워졌고, 혹시 모를 예비용으로 약국에서 면마스크 몇장 구매해놓았는데요.
생각보다 약국 면마스크도 굉장히 괜찮아서 일회용 마스크 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약국 면마스크 권해드리고 싶어요.

동네 약국에 일회용 마스크는 모두 품절이었는데 다행히 면마스크는 재고 여유가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건 이너웍스 이지스 패션마스크였는데요. 가격은 개당 3천원에 구매했습니다.
색상은 검정색을 제외(품절)한 다양한 색상이 있었지만 무난한 흰색으로 선택했어요.

포장을 개봉 해보니 마스크가 생각보다 도톰했는데요. 3중 필터 사용으로 안정적인 착용감과 보온성이 좋았어요.
면마스크 안감은 무형광 순면으로 되어있어 안심이 됩니다.

겉면은 폴리에스테르 재질로 고급 자카드 패션을 더했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민자 무늬 보다는 고급스러워 보여요.

면마스크 코 부분에 와이어가 들어 있는것도 큰 특징인데요.
와이어를 개인의 코 라인에 맞춰 조절할 수 있으니 얼굴에 밀착시킬 수 있어 좋더라고요.
면마스크라고 하면 겨울에 작업할때나 쓰는 방한용 마스크라 생각했는데 직적 구매하여 착용해보니 일회용마스크보다 훨씬 도톰하고 착용감도 좋더라고요.
비말감염이 원인인 코로나는 충분히 막을 수 있을 것 같아 저는 블랙으로 찾아 몇개 더 구매하려고요. 아무래도 화장을 하다보니 화이트는 좀 신경쓰이더라고요.
요즘 KF94도 하나에 3천원씩하는데 세탁 가능한 면마스크가 3천원이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요. 마스크가 부족해 걱정이신 분들은 약국 면마스크도 한번 찾아보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 해봅니다.
그럼 건강 조심하세요!